APC ES 550 BE550G-JP 해당 모델을 구입하게 된 것이 NAS장비를 도입이 계기가 되었다.
APC 제품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, CS시리즈에 비해서 같은 용량 대비 저렴했기 때문이다.
2017년 10월 16일 램프와 경고음으로 베터리 잔량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내왔다. 경고음만 끌 수 있는 방법을 있었으면 좋겠는데, 급히 찾을 수 없어, 서버만 서둘러 일반 콘센트로 전환을 하였다.
UPS 전원을 끄니 베터리 지원 전원부는 사용을 할 수가 없고, 서지 역활을 하는 콘센트만 사용할 수 있어, 나스 장비와 맥만 연결을 해 임시적으로 사용중이다.
2012년 2월 구입한 이후로 베터리 가동으로 전환을 인지한 것은 한 번 정도 되니, 5년 반 동안 제 역활은 해 주었다고 본다.
베터리만 교환하려고 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여서, 후속 모델로 동일 용량으로 APC BR550S-JP 모델을 구입을 했다.
동 시리즈가 아닌 BR 시리즈로 전환한 것은 해당 모델의 동 시기에 팔리고 있던 CS 모델이 회사에서 아직 문제없이 동작중이기 때문이다.
BE550G 모델을 공간적 제약으로 옆으로 세워서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, 사용 환경이 수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하는 점과 그 동안 사용 환경이 세로 모델이 적합하고 내구성이 더 높지 않을까 하는 기대치이다.
구입 후 APC에서 사용중이던 베터리를 무료로 회수를 하고 있으니 베터리 처분도 해결이 되어 일석이조이다.